주변 관광지

다양한 즐길거리로

여행을 더 풍성하게

여행지 01
물빛사랑교
info+

주상절리를 품은 해파랑길 10코스는 울산 정자항에서 경주 나아해변까지 14.1km에 이르며 소요시간은 5~6분 시간이 소요된다.

억겁의 세월이 담긴 주상절리와 푸른 동해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자연의 오묘함에 감탄하게 되는 코스다.

경주 양남면 하서천 끝자락에 놓인 물빛사랑교.

예로부터 마을 처녀 총각들이 달빛 어린 하서천 물빛을 바라보며 물속에 잠겨 있는 수많은 별을 세며 사랑을 속삭였다고 한다.

 

 

여행지 02
사랑해열쇠 & 물빛사랑길
info+

펜션 근처에 아름다운 바다를 산책할 수 있는 물빛사랑길이 있습니다.

그 길을 따라 걷다 보면 소중한 사랑을 간직해주는 ‘사랑해열쇠’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행지 03
주상절리
info+

경주의 동해안은 신생대 말 현무암질용암이 광범위하게 분출한 지역이다. 뜨거운 용암이 빠르게 식으면서 만들어지는 다각형 기둥(주상절리)은 수직으로 발달하는 게 일반적인데, 이곳 양남 주상절리는 기울어지거나 수평으로 누워 있거나 부채꼴 등 독특한 모양이다.

 

여행지 04
관성솔밭해변
info+
관성솔밭해변(구, 관성해수욕장)은 맑고 푸른 청정해역으로 이미 인정 받은바 있으며, 송림과 해안이 어우러져 반원형을 그리고 있다. 인근 양남면 신대리에는 콩오롱 골프장이 있어, 해양레저와 함께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여행지 05
불국사
info+

불국사는 통일 신라 시대의 절이다. 신라 사람들이 생각한 불국(佛國), 즉 부처님이 사는 나라를 땅에 옮겨 놓은 것이다. 불국사에 있는 여러 전각들은 불교의 여러 부처들이 살고 있는 세계를 표현했다. 즉, 석가모니 부처가 살고 있는 인간 세계는 대웅전, 아미타 부처가 있는 극락세계는 극락전, 비로자나 부처가 있는 연화장세계는 비로전이다.  1995년 12월에 석굴암과 함께 유네스코 세계 유산으로 지정되었다.

 

 

 

여행지 06
안압지
info+

나라의 경사를 맞아 축하연을 거행했던 동궁으로서 문무왕때 지었다.

"궁 안에 못을 파고 가산을 만들고 화초를 심고 기이한 짐승들을 길렀다"고 삼국사기(문무왕 14년조)에 기록하고 있다.

안압지는 동서남북 약190M 규모의 인공 연못으로 원래 이름은 '월지' 였으나 폐허가 된 연못에 기러기와 오리가 많이 찾아들어 조선시대 때부터 '안압지'라 불리게 되었다.

연못에 띄웠던 배를 포함해 1975년에 발굴된 유물이 국립경주박물관에 전시되어있다.​

 

DESIGN BY 변화의바람